한국동물유전육종학회는 2017년 창립 이후 많은 회원님들의 노력으로 동물분야에서 유전과 육종, 유전체 등 광범위한 분야를 아우르는 학회로 거듭나며 학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공 특성상 많은 연구자가 참여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축산을 포함한 농수산 분야와 생명과학분야 등 기초부터 응용분야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분야에서 그 역할을 수행하며 산업분야에 접목 가능한 축산발전을 견인하여 국가의 발전에 기여하는 학회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 말에 “한국동물유전육종학회”지가 KCI 등재지로 선정되어 명실상부한 학술지로 거듭나고 있으며 세계동물유전학회(ISAG2025) 학술대회를 유치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발전을 바탕으로 우리 학회는 학문분야의 학술교류와, 산업과 학문과의 소통을 위한 장이 될 것이며 빠르게 변화, 발전하는 새로운 육종, 유전, 유전체 분야를 주축으로 국제사회에서 선두로 우뚝 설 수 있는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모든 성과의 바탕에는 한국동물유전육종학회를 위해 수고하여 주신 회원여러분들의 부단한 노력과 아낌없는 참여가 있기에 가능하였으며 이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2년간 학회 회장으로서 모든 회원 한 분 한 분 소중하게 생각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성실하게 협력하여 학회를 발전시키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사)한국동물유전육종학회 회장 이준헌 배상